양진훈의 NOBS /JSL's Stroy

[링크스크랩] 보컬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컬트레이너 양진훈 K-pop Vocal Coach 2013. 3. 1. 00:45

 

 

 

 

 

출처 블로그>akdlghs0님의 블로그 | 안녕  

원문 http://blog.naver.com/akdlghs0/40181411543

 

 

우연히 블러그를 돌아 다니다

부산에 사시는 공대를 다니시는 분이

저희 JM STAR & NOBS 강의를 보고

좋은 이야기를 적어 주셔서 너무 감사 하는 마음으로

글을 퍼오게 되었습니다 ^^

 

더 힘이 나네요~

이렇게 저희 잼스타 & NOBS가 더 알려지고

좋은 마음을 담아 주시는거 너무 감사 합니다

 

꾸벅

 

더 열심히 해서 한국에 제대로 된 발성의 개념을 잡아 가겠습니다

그리고 어렵지 않는 발성

노래에 적용 되는 그런 친구 같은 발성

NOBS로 이끌어 가보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양진훈의 믹스보이스 NOBS 드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는 부산대학교 공대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보컬과 작곡에 어릴적부터 아주큰 관심이 있었던 저는 기타도 배우고 여러가지 보컬에 대한 강좌도 듣고하는 생활을 해왔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보컬에서의 가장 중요한 것은 지탱유지 그리고 자신만의 공간감입니다. 제대로 복식호흡과 횡격막근육을 다룰줄알고 고음을 내려고 무리말고 차근차근히 한음한음 정복해가는 겁니다.

 
저는 랜디의 보컬강좌 윤혁건의 보컬강좌 김명기의 보컬강좌 등등 아주 많은 보컬강좌들을 보고 이해하려 노력하고 제 노래에 대입하려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모두 제대로 되지않고 제 목만 상해 가더군요.
 
그러던중에 친구들중 아주 노래를 잘하는 친구의 추천으로 양진훈의 믹스보이스라는 보컬강좌를 듣게 되었습니다.
믹스보이스 강좌에서는 두성이라는 개념이 필요없다고 말했고 저는 그 보컬프로그램대로 차근차근 연습해갔고 아직 목상태가 그리 좋진않지만 아주 많은부분에서 실력과 안정감이 향상됨을 느꼈습니다.

정말로 추천합니다. 노래를 하시건 안하시건 아주 좋은 보컬관련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