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L- NOBS 팸/JSL 연습영상

Nobs 경험 전후 생각 ^ㅡ^ - suyoungj(su_y****)님 " 더열심히 하는 JSL. NOBS가 되겠습니다^ㅡ^" [양진훈의 발성법 发声练习 뮤지컬 기초발성]

보컬트레이너 양진훈 K-pop Vocal Coach 2015. 3. 8. 16:36

네이버 원문 글 : http://didwlsgns903.blog.me/220293764654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 남기는거 같네요^^

Nobs의 빡세지만 행복한 경험을 한지 4개월가량 되어가네요

지금도 많이부족하고 더 빡세게 노력해야겠죠^^ㅋㅋ

(아직도 초~~~짜이니ㅋㅋ)

다른분들도 그러시겠지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여러강의들, 그밖에 노래잘하는 친구들의 얘기등등

들어도 무슨말인지. . 이해도 안가고. .

얘는되는데 난왜안되지?좌절하는걸 수없이 반복하고. . ㅠㅠ

저도 마찬가지였고 앞으론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지만. .

문득 이런생각이 들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될까 싶어 몇자 끄적여봅니다^^(도움이 되실런지. . ㅋ)

한마디로 정리해보자면

양진훈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것과 기타 여러 다른 동영상들의 결론은 다 똑같단 생각이드네요

즉, 편하게 자기목소리로 저음~고음까지 노래하기 덧붙이자면 감정까지 넣어 노래잘하기^^

제 결론을 말씀드리전에 한가지만 짚고 넘어가면

소리는 성대에서 발생해서 경구개를 거쳐 입밖으로 나오게되는게 당연지사. 즉, 머리를 울리고 가슴을 울려라등

인체구조상 절대 불가한 일인건 다들 아시죠?

자, 결론 입니다 (좀 길었네요. . )

다른많은곳을 경험해보진않았지만. .

다른곳과 Nobs선생님들의 차이는 앞서 말씀드렸듯

같은결론을 놓고 접근하는 방식의 차이가 아닐까 싶네요

물론, 선생님들 개개인의 실력도 대단하신건 두말할필요도 없는거죠ㅋㅋ

좀더 상세히 말씀드리면 이 소리가 어떻게 나오는지

어떻게 나와야되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과 연구(?)를 하시는거 같습니다

제자의 이해를 돕기위해서. .

소리는 귀로만 들리지. . 눈으로는 보이지않기때문에

말로 설명하기가 애매해서 본인의 느낌대로 설명을하고

보여주기만 하는곳이 꽤 많은데

Nobs 선생님들은 느낌 기반이 아닌 원리(?)기반으로 설명해주셔서 이해하는데 더 수월한거 같네요^^

말은 길었지만 항상 노력해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저 포함해서 많은 제자분들 화이팅하시고. . ^^

여건이 안되셔서 카페 글과 영상으로만 봐야하시는분들도

힘내시길바라고

누구나 노래는 잘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초고음 올리고 이건 중요한게 아닌듯)

본인의 목소리로 노래하는게 최종 목표인거죠^^

아직도 말도 안되는 이론이 헤메시는분들(두성, 흉성등등. . )

소리의 길은 하나입니다.절대 오해하지마시길^^

주책없는 글을 쓰는거 같아 지웠다 썼다를 반복했네요^^

노력만이 살길이지만

기왕 시간,돈 투자해가며 노력하는거 좀 더 바른 방법으로

하시는게 나을거 같네요^^

Nobs 선생님들 그리고 제자분들 화이팅입니다^^


 







 

 

원문 글 :